쇼핑과 검색

스크랩 2015. 8. 14. 22:36

쇼핑과 검색


http://nter.naver.com/naverletter/30731


현재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되는 검색어의 약 34% 가량이 쇼핑 관련 키워드입니다. 네이버 사용자 네 명 중 한 명은 주 1회 이상 네이버에서 쇼핑 검색을 합니다.


쇼핑검색을 하는 이용자들은 다양한 의도를 가지고 상품을 검색합니다. 상품 키워드 입력 후 브랜드 정보를 찾기도 하고, 핫딜(세일정보 등)을 찾기도 하고, 트렌드를 검색하기도 합니다.



쇼핑과 상품db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310&g_serial=818504


네이버 관계자는 "쇼핑 DB가 다 빠지다 보니 상품 검색이 잘 안돼 고객들이 많이 빠져나가고 있다"며 "DB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샵N을 운영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리에게는 많은 상품 DB를 갖고 있는 오픈마켓 업체들이 오히려 '갑(甲)"'이라며 "샵N과 11번가의 쇼핑 DB만 남게 되면서 모바일에서는 오픈마켓이 다 검색되고 있는 다음보다도 검색 영향력이 떨어진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