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해라 - polyvore.com

해외 인터넷 서비스 2009. 4. 14. 16:02
안녕하세요?

첫 블로깅이라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네요...ㅎㅎ

처음 소개할 인터넷 서비스는 미국의 "polyvore" 라는 서비스 입니다. 
이 곳은 한마디로 말하면 웹 상에서 얻은 다양한 스틸 사진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코디를 만드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틸 사진은 polyvore에서 제공하지만, 사용자들이 제공하는 툴을 활용하여 스틸 사진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polyvore clipper)

개괄적인 서비스의 내용을 살펴보면...
위의 이미지가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나시와 가방 신발 등의 아이템을 조화시켜서 하나의 코디 사진을 만드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개별 사진과 반드시 매칭되야 하는 아이템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구요... 다른 아이템들과의 조화를 이룰수도 있답니다.

만들어 낸 사진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의견 및 정보를 공유하구요... SNS 서비스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마치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옷 입히기 게임"을 연상시킵니다.

나아가 polyvore에서는 기본적으로 개별 아이템을 가지고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의 정보를 알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지금 코디하는 블레이져가 어느곳에서 판매하고 있는지, 얼마인지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이죠.
brownfashion.com 이라는 곳에서 판매중인 블레이져네요.

해외에서는 이런 식으로 소호몰 중개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획기적이죠??

미국 사이트이지만 영어를 못해도 잘 찾을 수 있어요... 저도 영어 참 못하거든요 ㅎㅎ

우리나라에서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행하는 업체가 몇군데 있습니다.

스타일렛(www.stylet.com) 과 코디북(www.codibook.net)입니다.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코디북을 운영하시는 분을 개인적으로 알고 있고... 코디 부분에 집중했다는 면에서는 코디북에 한 표 주고 싶네요 ㅎㅎ

polyvore에 놀러가셔서 다양한 코디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제가 생각하는 polyvore의 문제는...
아무리 이해가지않는 코디라도... 꾸미기에 따라 이뻐보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ㅎㅎ

아래는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끼리 매칭해 본 코디 사진입니다 ㅋㅋ
그렇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