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히 생각 해 보니..

잡다한 이야기 2012. 12. 18. 00:25

소위 '플랫폼' 이라고 말하는 곳을 생각 해 보니..


1. 사용자가 몰린다.


2. 마케터가 붙는다.


3. 마케터가 해당 채널에서 이벤트를 한다.


4. (본의 아니게)해당 채널을 마케팅한다. (URL을 남기면서 블로그나 카페 등에 홍보)


5. 새로운 사용자가 몰린다.


이러한 순환 구조가 되는 듯.


플랫폼을 꿈꾼다면 마케터들이 잘 활용 할 수 있는 요소가 필수인지도 모르겠다.


'잡다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02.12  (0) 2013.02.12
운 (運)  (0) 2013.01.28
연인들을 위한 앱 TOP5  (0) 2012.12.12
5조!  (0) 2012.10.20
패션의 본질  (0) 2012.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