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트래픽 폭탄!

잡다한 이야기 2010.04.29 19:30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노출되면 엄청난 트래픽 폭탄을 맞는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러한 사실을 아는지라, 예전에 실시간 검색어를 조작 해 보려고 컴퓨터 20대 정도를 돌려 보았지만
실패로 돌아갔던 슬픔의 기억이 있죠 ㅋㅋ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요즘에는 조작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IP당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요...)

어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둘러보다가 "서바벌고등학교"라는 검색어가 상위에 랭크 되어 있더군요...


그 이유를 살펴보다, 이들의 마케팅 전략이 참신해 보여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도 집단으로 구분되기에, 마케팅이라 볼 수 있겠죠??)

서라벌고등학교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노출 된 이유는..

서라벌고등학교가 시험기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험기간에는 시험 정답을 학교 홈페이지에서 알려준다고 해요.

시험이 끝나는 시점에 엄청난 수의 학생이(2,000명 이상) 동시에 서라벌 고등학교를 검색하게 되죠.


결국, 서라벌고등학교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서 상위에 랭크되며, 저를 포함한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는 것 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서라벌고등학교가 왜 실시간 검색어에 있는지 의아해 하더라구요...^^:

만약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기업에서 캠페인을 시행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삼성과 같은 대기업에서...(굳이 대기업이 아니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티져광고를 때리고, "정답은 삼성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라는 식으로 광고를 한다면... 순식간에 실시간 검색어가 되지 않을까요??
(너무 성의없게 설명한 것 같아서 죄송해요.ㅋ 근데 본질적인 의미는 충분히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ㅎ)
실제로 이러한 방법을 유사하게 적용한 마이클럽의 "선영아 사랑해" 티저 광고도 좋은 예가 아닐까 싶어요.


서라벌고등학교 때문에 또 한 번, 유레카를 외치게 된 것 같습니다...ㅎㅎ
이사장님이 머리가 좋으신 듯...ㅋ